홈
>
금융서비스
>
이용안내
>
텔레뱅킹 이용안내
텔레뱅킹 이용안내
- 간편한 새마을금고 텔레뱅킹
- 텔레뱅킹은 가정 및 직장 등 기타장소에서 전화통화를 통하여 각종 계좌의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
언제 어디서나 제공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이용대상
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회원
텔레뱅킹 이용 안내 및 유의사항
- - 텔레빙킹으로 이용하실 전화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실 수 있어 임의의 외부 전화로부터의 텔레뱅킹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실 수 있습니다.
- - 발신표시가 되지 않는 전화는 조회서비스만 가능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- 새마을금고 텔레뱅킹에서 텔레뱅킹 비밀번호를 연속하여 5회 틀리면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거래가 정지됩니다.
- - 위와 같이 거래가 중지된 경우는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거래정지의 해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.
- - 암호(비밀번호)나 보안카드의 분실 또는 번호 누설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철저히 관리하셔야 합니다.
- -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주의 하시고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수시로 변경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가입 방법
- - 신청 준비물을 지참 하시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.
- - 대리인이 신청시 대리인 실명확인증표와 위임장이 필요합니다. (법인만 가능)
- - 인터넷뱅킹 가입회원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※ 서비스 이용신청 후 3일 이내에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금고에서 재신청 하셔야 합니다.
신청 준비물
- - 통장, 신분증(실명확인증표), 거래인감 또는 서명(개인만 가능)
- - 신청준비물(통장, 신분증, 도장 또는 서명)을 지참 하시고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.
- - 대리인이 신청시 대리인 실명확인증표와 위임장이 필요합니다.(법인만 가능)
텔레뱅킹 비밀번호 등록 방법
서비스 이용 신청 후, 3일 이내에 텔레뱅킹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금고에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.
-
1599-9000/
1588-8801
-
서비스코드
[91]번 입력
-
주민등록번호
13자리 입력
-
임시비밀번호
6자리 입력
-
신규 비밀번호
6자리 등록
-
등록완료
보안등급 / 등급별 이체한도
-
보안등급 별 이용하시는 보안 매체
보안등급 |
이용하시는 보안 매체 |
1등급 |
OTP(일회용비밀번호) |
2등급 |
보안카드 |
- - 2008.4.1부터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에 필요한 보안매체의 보안등급에 따라 등록가능한 최대이체한도가 차등화 되었습니다.(전 은행권 시행)
-
보안등급별 최대, 통합 이체한도 및 수수료
구분 |
보안등급별 최대이체한도 |
통합이체한도 |
수수료 |
1등급 |
2등급 |
개인 |
법인 |
금고간 |
타행 |
텔레뱅킹 |
개인 |
1회 |
5천만 |
5백만 |
5억원 |
10억원 |
무료 |
1일 |
2억5천만 |
5백만 |
법인 |
1회 |
1억 |
이체불가 |
1일 |
5억 |
- - 통합이체한도란 복수의 뱅킹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께서 거래할 수 있는 1일 총 이체한도로서 복수의 서비스를 합산하여 통합한도를 초과하실 수 없습니다.
- - 특별상향 이체한도가 승인된 회원은 통합이체한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.
텔레뱅킹 주요 서비스 코드 및 서비스 이용 시간
-
주요 은행별 코드 안내
은행명 |
코드 |
은행명 |
코드 |
은행명 |
코드 |
경남은행 |
039 |
신한은행 |
088 |
신한금융투자 |
278 |
광주은행 |
034 |
신용협동조합 |
048 |
대우증권 |
238 |
국민은행 |
004 |
알비에스은행 |
056 |
유안타증권 |
209 |
기업은행 |
003 |
외환은행 |
005 |
메리츠종금 |
287 |
농협은행 |
011 |
우리은행 |
020 |
미래에셋증권 |
230 |
농협회원조합 |
012 |
우체국 |
071 |
삼성증권 |
240 |
대구은행 |
031 |
전북은행 |
037 |
에스케이증권 |
266 |
도이치은행 |
055 |
JP모간체이스 |
057 |
에이치엠씨투자증권 |
263 |
모건스탠리 |
052 |
제주은행 |
035 |
NH투자증권 |
247 |
부산은행 |
032 |
하나은행 |
081 |
하나대투증권 |
270 |
산업은행 |
002 |
한국시티은행 |
027 |
하이투자증권 |
262 |
상호저축은행 |
050 |
뱅크오브아메리카 |
060 |
한국투자증권 |
243 |
새마을금고 |
045 |
HSBC은행 |
054 |
한화투자증권 |
269 |
수협중앙회 |
007 |
스탠다드차타드은행 |
023 |
현대증권 |
218 |
-
서비스별 빠른 순서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빠른 서비스(*) |
1 |
잔액 조회(*1) |
00:30 ~ 24:00 |
2 |
거래내역 조회(*2) |
3 |
금고 간 이체(*3) |
00:10 ~ 23:50 |
4 |
타행 이체(*4) |
00:15 ~ 23:50 |
-
각종조회 및 이체결과 조회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각종조회 및 이체결과조회(1) |
1 |
잔액 조회(11) |
00:30 ~ 24:00 |
2 |
입금내역조회(12) |
3 |
출금내역조회(13) |
4 |
입출금 거래내역조회(14) |
5 |
이체결과 내역조회(15) |
6 |
출금계좌조회(16) |
7 |
입금 지정계좌조회(17) |
8 |
자기앞수표조회(18) |
-
이체 서비스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이체(2) |
- |
금고 간 이체 및 타행이체(2) |
00:10 ~ 23:50 / 00:15 ~ 23:50 |
-
적금, 대출, 공제료 납입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적금/대출/공제료납입(3) |
1 |
적급납입(31) |
00:10 ~ 23:50 |
2 |
대출이자 및 원금상환(32) |
00:30 ~ 23:50 |
3 |
공제료 납입(33) |
00:10 ~ 23:50 |
4 |
대출이자 조회(34) |
00:30 ~ 23:50 |
-
MG체크카드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MG체크카드(4) |
1 |
사용내역조회(41) |
00:30 ~ 23:00 |
2 |
결제계좌잔액조회(42) |
3 |
분실신고(43) |
24시간 |
-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신고(5)
-
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(6) |
1 |
금고 내 자동이체 조회 및 취소(61) |
00:10 ~ 23:50 |
2 |
금고 내 자동이체 등록(62) |
3 |
타금고 또는 타행 납부자 자동이체 조회/취소/변경(63) |
4 |
금고 간 또는 타행 자동이체 등록(64) |
-
세금 및 공과금 납부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세금 및 공과금 납부(7) |
1 |
지로 납부(71) |
00:30 ~ 22:00 |
2 |
한국통신 전화요금 납부(72) |
3 |
전기요금 납부(73) |
4 |
사회보험료 납부(74) |
5 |
국민연금 납부(75) |
6 |
지방세 납부(76) |
7 |
국세ㆍ범칙금 납부(77) |
1 |
국세납부(771) |
00:30 ~ 24:00 |
2 |
범칙금 납부(772) |
8 |
납부내역 조회(78) |
1 |
지로납부내역조회(781) |
2 |
한국통신 전화요금 납부내역 조회(782) |
3 |
전기요금 납부내역 조회(783) |
4 |
사회보험료 납부내역 조회(784) |
5 |
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(785) |
9 |
당일내역조회(79) |
-
각종 분실신고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분실신고(8) |
0 |
상담원 연결(80) |
09:00~18:00 |
1 |
현금카드 분실신고(81) |
24시간 |
2 |
보안카드 분실신고(82) |
3 |
통장분실신고(83) |
4 |
OTP 분실신고(84) |
5 |
자기앞수표사고신고접수(85) |
6 |
인감분실신고(96) |
7 |
MG체크카드 분실신고(87) |
-
텔레뱅킹 비밀번호 변경 및 신규 비밀번호 등록 코드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텔레뱅킹 비밀번호 관리, 연락처 전화번호 등록 및 이체한도 관리(9) |
1 |
신규등록(91) |
24시간 |
2 |
비밀번호 변경(92) |
3 |
이체한도조정 및 하향조정(94) |
4 |
입출금계좌 단축번호 관리서비스(95) |
-
상담원 연결 서비스 종류 및 서비스 시간
서비스 구분 |
서비스 시간 |
상담원 연결(0) |
1 |
뱅킹 및 공인인증서 문의 |
09:00~18:00 |
2 |
상품 및 금고 안내 |
3 |
체크카드 |
4 |
자동화기기 |
5 |
지로, 자동이체 문자내역 |
6 |
ARS 팩스서비스 |
7 |
기타문의 |
8 |
분실, 지급정지 |
24시간 |